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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조 약관의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볼비온(이하”회사”)이 제공하는 레슨어블(www.lessonable.co.kr)의 온라인상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가능한 단말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유, 무선상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이하 “회원”이라고 하며,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서비스화면 게시, 메시지, 알림, 이메일,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명확히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이후까지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 15조 1항에 의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회사가 지정한 특정서비스 및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별도 약관”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 신청자가 회원가입 화면에서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해 동의합니다’라는 문구에 체크표시를 함으로서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가입의 경우 본인인증 및 실명확인 후 이메일주소(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함으로써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합니다. 단 14세 미만 신청자의 회원가입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대금의 납부가 필요한 이용자의 회원가입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와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해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그 외 기타 회원가입 절차는 회원가입 화면에 명시된 절차를 따릅니다.

제 5조 회원가입 승인의 유보 및 거절

  1. 회사는 제 4조에 정한 회원가입의 절차에 따라 회원이 성실하게 정보를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승낙하여야 합니다. 단, 첨부서류 및 기타 명시된 자료의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의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가 추가의 서류 제출을 요구한 회원이 서류 제출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거나 제출된 서류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부합하지 않아 추가확인이 필요한 경우.
    4. 중복가입으로 판단되거나 회사가 지정한 기간 이내에 재가입을 시도하였다고 판단되어 별도의 확인절차가 필요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의 승인을 거절할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위배사항이 확인된 경우 회원가입을 취소하고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3. 본인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본인의 사진을 등록해야 하는 항목에 본인의 사진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5.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6.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7. 회원가입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하거나 기타 규정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8.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9. 성범죄 또는 기타 중범죄로 유죄가 확정되었거나 재판이 진행 중인 자의 경우.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개인회원은 회원정보 설정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실명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입력한 아이디(이메일주소) 와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 변경 시에는 변경된 이메일 주소에 대한 인증이 완료된 경우에만 변경이 유효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아이디,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아이디의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이 때,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수집, 관리 및 보호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메일, 서비스 내 메시지 및 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원별 서비스 이용 범위는 회사가 정하고 서비스 화면에 명시한 회원의 활동기준 및 등급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2. 민법상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은 결제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법정 대리인 동의 시 허위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한 법적 책임은 정보 제공자(들)에게 있습니다.
  3.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제시한 인증방법을 통해 본인인증을 받은 회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때, 만 14세 미만의 회원은 법정대리인의 인증절차가 필요합니다.
  4.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통해 가입한 만 14세 미만 회원이 만 14세가 되면 재인증 시까지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제한됩니다.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4. 유료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반드시 제 9조의 규정에 따라 이를 고지하며 제 19조의 방법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활용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메시지, 알림,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및 회원가입 승인 안내 등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 정보를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에 대해서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할 수 있는 게시물의 범위를 회원에게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이 있는 회원 고유의 콘텐츠로 한정합니다. 따라서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한 모든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있는 것으로 간주하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등에 대한 모든 책임 또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게시물 등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 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2항의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메시지, 알림, 전자우편 등을 통해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별로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 귀속 방침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에는 서비스 화면에 해당 내용을 명시하게 되며 서비스 화면에 내용을 명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별도 약관을 두어야 합니다.
  5.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의 게시물은 삭제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 탈퇴 시, 타인의 게시물과 함께 하나의 게시물로 구성된 경우, 공용 게시판에 작성한 게시물, 회원의 동의에 의해 회사가 전체 또는 일부의 권리를 부여 받은 게시물, 과거 검색 및 프로모션 등에 활용되었던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고 회사 또는 구매자에게 귀속될 수 있습니다.
  6. 유해한 내용과 주제의 게시물을 작성하여 강제 탈퇴된 회원의 게시물은 강제 탈퇴 관련 근거 확보 등의 목적으로 삭제되지 않고 회사에 귀속됩니다.
  7. 회원의 게시물 및 정보는 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하여 통계자료 등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해당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8.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됩니다.
  9.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 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4조 게시물의 관리

  1.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2. 제1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복원요청”이라 합니다)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의 복원요청이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복원요청이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3. 복원된 게시물에 대해서는 다시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없으며 이후의 절차는 당사자 간 합의 또는 관계 행정 기관 심의 판단이나 법원 판결을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5.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6. 지속적으로 임시조치요청이 접수되는 게시물 작성자에 대해서는 개별적이고 임의적인 제재가 취해질 수 있으며, 반대로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임시조치 요청을 하는 회원에 대해서도 제재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건전한 서비스 이용문화 정착 및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타 회원과 공유하는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모니터링 결과19조 1항의 의무에 위반되는 행위 및 기타 회사가 정한 규칙을 위반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게시물 삭제, 접근제한, 작성자 및 기타 게시자에 대한 이용제한, 강제 탈퇴, 서비스 화면에 정보공개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할 수 있는 게시물을 회원이 직접 창작한 순수 창작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지적 재산권이 회원에게 있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회원이 직접 창작하지 않았거나 창작에 관여하지 않은 타인에게 저작권이 있는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물론 강제 탈퇴 조치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인의 저작물을 사용(인용, 무단 사용 등 모든 경우에 대하여)하는 행위에 대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5조 계약 해지

  1. 회원은 설정 메뉴 등을 통하여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정보를 보유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본인의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게시물은 삭제 됩니다. 단, 타인의 게시물과 함께 하나의 게시물을 형성한 경우, 공용 게시판에 작성한 게시물의 경우, 타인이 구매한 회원의 게시물 등의 경우에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3.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계약 해지를 신청하는 경우 서비스 잔여 이용기간에 대한 이용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4. 계약을 해지한 회원은 24시간 동안 재가입이 제한되며 재가입 후 회사의 방침에 의해 특정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불가합니다.
  5. 회원이 사망하거나 폐업하여 더 이상 계정을 운영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 18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 비상사태, 불가피한 자연재해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즉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모든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한 모든 권한을 상실하게 됩니다.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이 없으며 이에 대한 피해보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기간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제한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5. 회원이 연속하여 3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실명을 사용하지 않는 행위.
    3. 프로필 및 이력서에 본인의 사진을 사용하지 않거나 식별이 불가능한 사진을 사용하는 행위.
    4. 지적재산권이 본인에게 있는 순수 창작물을 이외에 타인의 저작물 및 지적 재산을 무단으로 게시하는 행위.
    5. 타인의 정보나 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6. 계정을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양도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락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 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 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10.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1. 외설, 폭력적 내용, 스팸성 내용 등의 메시지를 타 회원에게 전송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2. 서비스의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행위.
    13.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 유해 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14.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동영상 등을 유포하는 행위.
    15.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6.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7. 스토킹,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8.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9. 회사가 인정하지 않은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 또는 선전 행위 및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20.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등의 청소년 유해업소 및 불법시설에 대한 구인광고를 게시하는 행위.
    21. 구인/구직 과정에 획득한 이력서를 수정 및 편집하여 활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22. 온라인 인터뷰 과정에서 인터뷰 질문을 저장 또는 기록하거나, 취합 및 배포하는 행위.
    23. 회원의 이력서에 기재된 연락처로 서비스 이용목적 외에 다른 목적으로 연락을 취하는 행위.
    24.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25. 사실과 다른 정보를 게시함으로써 타 회원에게 금전적, 비금전적 피해를 입히는 행위.
    26. 반말을 사용하는 행위.
    27. 회원 간 마찰 및 다툼을 조장하는 행위.
    28. 문제가 없는 게시물에 대해 지속적인 신고, 임시조치 요청 등을 하는 행위.
    29. 회사가 금지한 주제 및 내용으로 게시물을 작성하는 행위.
    30.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31.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모든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또는 임시삭제 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재발 방지의 목적으로 해당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광고게시, 이용요금의 납입 및 환불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입력 양식에 따라 광고를 작성하고 게시할 수 있습니다.
  2. 게시기간에 따라 이용요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회원은 게시기간을 선택하여 결재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각 서비스 결제 화면에 명시되어 있으며 서비스 종류 및 서비스 이용 환경에 따라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
  5.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광고 서비스 이용요금은 결재 후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1.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2.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4. 회사의 사정으로 유료서비스가 이용 도중 종료되는 경우
  7. 환불은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8. 회사는 모든 거래에 대한 책임과 환불, 민원등을 직접 처리하고 책임집니다.
  9. 이용요금 납입 및 환불에 대한 처리는 과금 담당자 및 담당부서에서 진행합니다.
    부서: 과금팀     담당자: 김세호     이메일: support@lessonable.co.kr

제 20조 책임제한

  1. 회사는 다음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제약을 체결한 제 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간 독립적이고 자발적인 의사에 따라 수업광고를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회원이 게재한 정보와 자료에 대한 정확성 및 회원의 의도적인 정보 왜곡 및 허위정보 기재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된 모든 손실 및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외에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발생한 자율적 금전거래(수강신청, 선생님 지원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음에 따라 환불요청 및 이의제기를 받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으므로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4년 7월 7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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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며,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는 어떠한 노력을 하는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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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및 본인확인, 중복가입 및 재가입 제한, 불량회원 이용제한 등의 목적.
  2.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정보제공 및 이벤트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목적.
  3. 회원과의 의사소통 및 의견수렴. 민원처리 등을 위한 목적.
  4.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 및 수익금 수령을 위한 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본인인증, 이용자 식별, 중복가입 제한, 재가입 제한, 불량회원 이용제한을 위해 회원가입 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일반 회원가입 시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2. 만 14세 미만 회원가입 시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법정대리인 인증 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내, 외국인여부, 휴대전화인증 고유식별번호, 아이핀인증 고유식별번호)
        **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정보와 아동의 정보는 함께 저장됩니다.
    3. 본인인증 시
      •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휴대전화 본인인증 시), 휴대전화인증 고유식별번호, 아이핀인증 고유식별번호, 국적, 이메일주소
  2. 회사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고객상담, 장애처리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번호, SMS/MMS 수신동의, 이메일 주소, 유선 전화번호 및 Fax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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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키, 방문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IP Address, 신고기록, 서비스 이용 제한 기록 및 강제 탈퇴기록
  4.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다음의 결제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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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대전화 결제 시: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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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타: 그 외 기타 온라인, 모바일, 상품권, 일반전화 결제정보 등
  5. 미성년자 결제 동의 시 다음의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부모(법정대리인) 휴대전화 인증 시: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휴대전화인증 고유식별번호, 국적, 이메일 주소
    • 부모(법정대리인) 우편 또는 FAX 동의서 발송 시: 이름, 신청인과의 관계, 이메일 주소, 연락처

3.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게시판, 전화 또는 팩스, 이메일, 이벤트 응모,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문의하기, 버그리포트,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4. 개인정보 보유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제공 목적 또는 수집 목적 달성 시 지체 없이 파괴됩니다. 또한 이용계약의 만료, 회원탈퇴요청 시 회원의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 단, 아래의 정보는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해 일정기간 보존합니다.

  1. 회사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 목적: 중복가입 및 재가입 제한, 불량회원 가입 제한
    • 보존 항목: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인증 고유식별번호, 국적, 아이디, 회원탈퇴기록, 서비스 부정 이용기록
    • 보존 기간: 서비스 제공기간 까지

다음의 정보들은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회사는 명시된 기간 동안 해당 정보를 보유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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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 취급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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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탁기간: 서비스 제공기간 까지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2. NICE 평가정보주식회사 Tel. 02-2122-4000
    • 위탁목적: 본인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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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탁기간: 서비스 제공기간 까지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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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파기절차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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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의 보호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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